상단여백
HOME 정가 24시
임종성, “중앙당 지원 절실히 필요”[광주] 임 예비후보, ‘더더더 콘서트’ 참석해 발언

   
▲ 임종성 예비후보 ⓒ 교차로저널

[광주] 더불어민주당의 정책 콘서트인 ‘더더더 콘서트’가 지난 13일 수원시 문화의 전당에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 참석한 임종성 예비후보가 지역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중앙당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이날 콘서트에는 김진표 의원, 박광온 의원, 표창원 비대의원을 비롯해 주진형 정책부단장, 김홍걸 교수, 손혜원 홍보위원장 등이 참가했으며 딱딱한 형식이 아닌 노래와 토론, 의견 수렴 등으로 이루어진 부드러운 정책 발표회였다는 평가다.

콘서트에 참석한 경기 수원(무)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예비후보는 연사로 나서 '경제무능 박근혜정권 심판론'을 제기했다. 경제부총리를 지낸 그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산층과 서민들이 빈곤층으로 전락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경제운영의 패러다임을 바꿔야 하고 서민층이 공감할 수 있는 경제정책 실행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마이크를 전해 받은 경기 광주(을) 임종성 예비후보는 민주당의 본산이자 해공 신익희 선생의 생가가 있는 경기도 광주에서 출마한 이유를 밝히며 “더불어 잘사는 광주를 위해 학생들이, 아이들이 꿈 꿀수 있는 세상, 젊은이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세상, 어르신들이 대접받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임종성 예비후보는 “모두가 꺼리는 야당 험지에서 광주시민을 위해, 당을 위해 한 몸 바쳐 열심히 선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주진형 정책공약 부단장의 정책설명에 이어 손혜원 홍보위원장, 김홍걸 교수, 표창원 비대위원장이 주요 정책과 당의 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이어갔고 특히 경기도에서 콘서트가 열린 만큼 경기지역 총선 후보자로 임종성 예비후보의 대표발언이 이어졌다.

경기도에 출마하는 모든 예비후보들을 대신해 대표 발언기회를 얻는 경기 광주(을) 임종성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이 선전하고 있는 서울 경기지역이지만 그렇지 않은 지역들도 중앙당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피력했으며 “당의 승리와 정권교체를 위해 후보 각자의 굳은 의지와 숭고한 희생을 각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당의 운영위원과의 포토타임을 마지막으로 성공리에 마무리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경기광주의 가능성과 관심을 환기시킨 기회로 평가됐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광주시민 2016-03-16 06:40:55

    선거가 시작되었군요^^ 평소에는 사라졌다 선거때만 나오는 분들이 많이들 계시던데~~임종성후보님은 사계절 일년365일 광주시를 위해서 항상 열심히 다니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광주를 위해서 꼭 승리하십시요^^ 광주시민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