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가 24시
미사강변도시 문제 해결 촉구[하남] 이현재, 입주민 간담회에서 LH에 요구

   
▲ ⓒ 교차로저널

[하남] 새누리당 이현재 예비후보가 지난 10일 미사강변도시 문제 해결을 위해 개최된 입주민 간담회에 참석, LH하남사업본부장에게 기반시설 확충 등 조속한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날 이현재 예비후보는 “그동안 문제해결을 위해 LH가 노력을 했지만, 여전히 입주민들의 불편은 매우 크다”고 전제, ▲선동IC 확장 및 인도개설 ▲5블럭 후문 절선 및 전주 지중화 ▲2블럭 일자교 개통 ▲미사강변북로 11~16블럭 구간 펜스 철거 ▲9블럭 공원조성 등에 대한 조속한 시정을 요구했다.

그는 또 ▲28블럭 지하철 개폐공사 ▲버스 등 대중교통 개편과 관련, “경기도와 하남시, 국토부에 LH가 지속적으로 문제해결을 촉구하라”며 조속한 시행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LH하남사업본부장은 ‘지난 11월부터 이 의원의 요청을 받고 자체 시행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선 착수 하거나 준비 중’이라며 ‘이미 야간 조명 추가 설치와 5블럭 절선 및 지중화는 사업에 착수했으며, 일자교 보상, 선동IC 인도개설, 학교 추가 하자 보수 등 추가 사항에 대해서도 조속히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입주자대표단은 ▲입주자-LH간 정례회의 ▲하자처리 이행합의 ▲조속한 학교 하자보수 합의 ▲단지 울타리 철재보강 등 조속한 미사강변도시 하자 보수 및 기반시설 조성을 이행해 줄 것 LH에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위례 2016-03-11 16:51:57

    먼저 작은문제까지 신경써주시는 의원님 감사합니다.
    하지만 너무 미사만 챙기시는건 아닌지요?
    지난번 오셨을때 몇가지 말씀드렸는데 위례는 너무 더딥니다.
    미사, 하남, 위례 다 같은 시민으로서 위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항상 최선다하시는 모습에 응원하며, 위례도 오셔서 문제해결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