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가 24시
윤명희, 워킹맘과 노인 위한 2차 공약 발표[이천] 아이 낳고 살기 좋은 고장, 노인복지 1등 이천 만들 것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위한 권역별 직장 어린이집 설립 
24시간 보육기능이 가능한 어린이집 증설 운영
증포새도시(3지구) 내 초등학교 설립 지원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CCTV증설 및 교통안전 인식지대 설치
노인정책 총괄하는 노인복지청 설립 및 국립노화연구소 이천에 설치



   
▲윤명희 새누리당 국회의원ⓒ 교차로저널

[이천] 새누리당 윤명희 예비후보는 2월 5일 2040세대 위한 1차공약안을 제시한데 이어 지난 4일 아이 낳고 살기 좋은 고장, 노인복지 1등 이천을 위한 구체적인 공약안을 발표했다.
 
이번 윤명희 예비후보가 제시한 공약안은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위한 권역별 직장 어린이집 설립 ▶24시간 보육기능이 가능한 어린이집 증설 운영 ▶증포새도시(3지구)내 초등학교 설립 지원 ▶안전한 등・하교길을 위한 CCTV증설 및 교통안전 인식지대 설치 ▶노인정책 총괄하는 노인복지청 설립 및 국립노화연구소 이천에 설치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있다.
 
윤명희 예비후보는 “아이 낳고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천에 24시간 보육기능이 가능한 어린이집을 권역별로 지정하겠다”고 강조하며 “특히 중소기업에 다니는 직장맘들을 위한 공동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길 시스템 구축을 위해 안전사각지대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방범용 CCTV를 추가 설치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학교주변 주요 건널목에 교통안전 인식장치도 설치하여 학교 앞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저감시키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윤명희 예비후보는 “현재 2천 7백여 세대가 거주하게 될 증포새도시 지구안에 초등학교 신설 계획이 마련되지 않아 학생들이 1.5km가 넘는 통학로로 등하교하는 등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이 지역에 초등학교를 신설하여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는 물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그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맞춤형 공약도 제시했다.

그는“우선 노인의 일자리 및 복지, 사회안전망 등 65세 이상 노인들에 대한 정책을 총괄하는 노인복지청을 보건복지부 산하에 설립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 고령화로 야기되는 질병을 연구하는 국립노화 연구소를 설치 운영해 이를 이천시에 유치할 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끝으로 윤명희 의원은 “우리나라 노후 빈곤율은 45%로 OECD 국가중 1위, 노인 자살율도 1위인 반면 GDP 대비 노후복지 지출율은 꼴지에서 두 번째” 라며 “이러한 노후불안 위험을 해소하기 위해 어르신 복지문제를 전담하는 노인복지청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경훈 기자  littli18@hanmail.net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