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가 24시
정병국 의원, ‘청년통통정치인상’ 수상[여주] 한국청년유권자연맹으로부터 공로 인정 받아

청년 군 장병들을 위한 병영문화 개선 공로 등 인정받아
정 의원, “청년문제가 정책이 되고, 정치가 청년희망이 되도록 노력”

 

   
▲ 지난해 열린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 행사 장면 ⓒ 교차로저널

[여주]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4선, 여주‧양평‧가평)은 1월 28일 사단법인 한국청년유권자연맹(대표운영위원장 이연주)으로부터 지난 한해 청년과 가장 소통 잘한 정치인에게 수여하는 ‘청년통통(소통+통합) 정치인상’을 수상했다.

2004년 설립된 한국청년유권자연맹은 전국 10개 지부 7,000여명의 청년 회원이 활동 중이며 청년의 정치 참여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다채로운 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다.

이번 ‘청년통통(소통+통합)정치인상’은 정병국 의원을 비롯하여 조경태 의원, 박영선 의원, 박형준 국회 사무총장이 수여받았으며, 역대 수상자로는 유정복 인천시장, 정세균 의원, 김용태 의원, 장윤석 의원, 이주영 의원 등이 있다.

정병국 의원은 지난해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의 학장으로 전국 대학생 500여명을 국회로 초청, 3일간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국회 군 인권 개선 및 병영문화 혁신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청년 군 장병들을 위한 병영문화 개선 예산 2천여억원 반영했다.

아울러 ‘병영 독서카페 릴레이 기부운동’을 통해 최전방 격오지 60여 곳에 병영 독서카페를 설치, 청년 군 장병들을 위한 병영문화 개선과 자기계발에 큰 기여를 했다.

정병국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저 역시 군 제대 후 취업을 준비하는 대한민국 한 청년의 아버지로서 그 누구보다 청년들의 어려운 실상을 잘 알고 있다”면서 “청년의 문제가 정책이 되고, 정치가 청년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