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소식
광주시, 건치아동선발대회 개최

   
▲ ⓒ 교차로저널
광주시 보건소는 제6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제18회 건치아동선발대회'를 18일 오후, 보건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광주시 치과의사협회(회장 최민철)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구강건강 실천에 노력한 아동을 표창 격려하는 전통 있는 행사로써 어린이와 학부형들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초등학교 25개교에서 추천된 80여명의 우수 건치아동을 대상으로 충치여부, 치주상태, 교합상태와 간단한 치과상식 테스트 등을 심사했다.

이날 광주광명초등학교 박근영, 광남초등학교 김수빈등 건치아동 24명을 선발해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각 학교 대표 전원에게는 건치 인증서를 수여했다.

광주시보건소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켜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구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구강건강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어린이 인형극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칠 방침이라고 밝혔다.

<건치 아동 선발 대회 수상자 명단>

광주시장상
○ 으뜸상(6명) : 광주광명초교 백근영, 광남초교 김수빈, 양벌초교 최우진, 광주도평초교 지주환, 벌원초교 송규섭, 태전초교 김예림
○ 건치상(6명) : 광남초교 김예건, 양벌 차태빈, 오포초교 김민경, 탄벌초교 배고은, 광주광명 이우진, 광주매곡 정선우

광주시치과의사회장상

○ 튼튼이상(6명) : 곤지암초교 장한솔, 경안초교 황현민, 쌍령초교 유지송, 초월초교 김재은, 번천초교 한우현, 도궁초교 안승현
○ 바른이상(6명) : 도척초교 권다빈, 광남초교 조승희, 광주광명초교 이세린, 광주도평초교 김민성, 곤지암 정은채, 도곡초교 여준수

양수석 기자  y0004@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수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