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 이달 중 분양라이프스타일 맞춤형 틈새 强중형 평면 선보여

- 스마트 스타일, 멀티 스타일, 파노라마 스타일 등 3가지 스타일 평면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인 고객맞춤형 디자인 오픈
- 획일적인 전용 85㎡의 한계를 벗어나 89~112㎡ 틈새 강중형 평면으로 최적화된 공간 구성
- 축구장 크기보다 넓은 중앙광장 조성, 단지 내 상가 SSM 유치 계획 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


   
▲ 조감도 ⓒ 교차로저널

포스코건설(사장 황태현)이 이번 달 분양하는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에 틈새 강중형 평면을 적용한다.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주택을 마련할 때 자녀의 주거여건과 취미, 수납공간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결혼 전까지 자녀들과 함께 거주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넓은 자녀 방 등 자녀 중심의 공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획일적 크기인 전용 85㎡를 벗어나 약간의 공간을 더해 자녀 방에도 침대와 책상이 제대로 들어가게 하고, 알파룸과 드레스룸을 기본으로 다양한 맞춤형 공간 설계가 가능한 효율적인 공간 조성이 각광 받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이러한 주거공간 수요를 감안해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에 공간 활용도를 높인 틈새 강중형 평면 디자인을 적용했다.

지하 1층~지상 29층, 8개 동 규모로 조성되는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는 총 875가구를 전용 89㎡, 98㎡, 112㎡ 등 3가지 넓이의 8개 타입으로 선보인다. 이 아파트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아 합리적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국민주택 규모인 전용 85㎡에 4㎡, 13㎡, 27㎡의 면적을 더하고, 각 타입별로 36.98㎡~51.58㎡의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자녀방, 드레스룸, 알파룸 등의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부터 3세대 동거 가구까지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평면을 도입한다.

스마트 스타일(Smart Style) : 학령기 자녀를 둔 가구, 3R + 알파룸

89타입은 스마트 스타일(Smart Style)로 자녀출산 및 양육기, 학령기 자녀를 둔 3~4인 가족에 적합한 평면으로 3룸에 알파룸을 더했다. 알파룸은 자녀 놀이방, 공부방, 취미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89B타입의 경우 4베이 구조로 38.87㎡의 서비스면적을 더했으며, 자녀 방 2개의 크기를 가로 3.0m, 세로 3.6m로 넓혀 책상과 침대를 동시에 넣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주방 가로넓이를 4.9m로 늘려 동적인 활동을 하는 주방공간의 활용도도 극대화했다.

멀티 스타일(Multi Style) :학령기 및 사회 초년병 자녀를 둔 가구, 3R+1,2알파룸
98타입은 멀티 스타일(Multi Style)로 학령기 및 사회 초년병 자녀를 둔 4~5인 가구에 적합한 평면이다. 알파룸을 자녀방 옆 혹은 건너편에 조성해 독립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구성했다.

넓은 현관수납장과 대형 드레스룸이 있고 알파공간을 활용해 취미 및 서재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98D타입은 50.25㎡의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며, 3개의 방 외에도 두 개의 알파룸이 있어 부부 및 자녀들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관수납장과 드레스룸에 창문을 설치해 채광과 환기가 가능하게 했다.

   
▲ 98D타입 평면(2개의 알파룸, 창이 있는 드레스룸) ⓒ 교차로저널


 
   
▲ 98D타입 자녀 알파룸(확장) 사진 ⓒ 교차로저널


파노라마 스타일(Panorama Style) :자녀독립기 가구 또는 3세대 동거 가구, 4R+알파룸

112타입은 파노라마 스타일(Panorama Style)로 자녀 독립기를 맞은 가구 또는 3세대 동거 가구에 적합한 평면으로 4룸에 알파룸을 더해 기능성을 살렸다.

드레스룸에 창을 넣어 채광과 환기가 가능케 했으며, 3면 개방형과 4.5베이 판상형 두개 타입으로 설계했다.

포스코건설 신연섭 분양소장은 “집과 방 크기에 맞춰 거주지를 선택하던 시대는 지났다. 금번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에는 획일적인 전용 85㎡에 약간의 면적을 더해 공간 활용도를 대폭 높일 수 있는 평면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본적으로 알파룸과 드레스룸을 활용해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게 설계했다”라고 설명했다.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는 아파트 상가 공간을 집중시키고 SSM(기업형 슈퍼마켓)을 유치할 계획이다. 고객들이 입주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생활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는 개방감과 쾌적성을 더한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단지 내 국제 축구장 규격(68m*105m)보다 넓은 중앙광장을 조성해 넓은 동간거리와 바람길을 확보했고, 1km의 둘레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인공폭포와 실개천, 팽나무 캠핑장을 설치하며 엄마와 아이를 위한 맘스카페와 어린이 물놀이장, 어린이 실내 놀이터도 조성된다. 중앙광장을 바라보며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와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탕 있는 남녀 사우나를 구성해 단지 내에서도 여가를 즐기며 건강을 챙길 수 있게 했다.

교통환경도 좋다. 선동IC와 강일IC를 이용한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다. 인근에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2018년 신설될 예정이어서 대중교통 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는 이달 중 분양하며, 2016년 7월 입주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735번지(이마트 하남점 옆)에 있다. (문의전화 1644-0087)
 

이재연 기자  dish@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