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기업 돕는데는 역시, 광주가 최고2년 연속 '기업 SOS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 ⓒ 교차로저널

광주시가 지난 21일 경기도 주최로 수원시 소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개최된 ‘경기도 기업SOS사례 발표대회’에서 작년에 이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경기도와 31개 시군 기업애로 담당자 12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 처리한 기업애로처리 우수 사례를 발표하는 대회다.

이날 발표에서 광주시는 기업애로현장 방문으로 애로사항 적극 수렴 및 해결, 중소기업제품박람회개최, 중소기업제품 홍보관 운영, 여성기업인들을 위한 조례 제정 추진 등 우수 수범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산업용 상수도요금 감면 지원, 기업인프라 개선사업을 통한 공장진입로 정비 등 기업 환경 개선사례와 공장 설립 OK민원센터를 통해 공장설립 상담 및 서류 작성을 대행함으로서 기업인들의 어려움을 적극 해소한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업애로해소를 통해 광주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기업지원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2010년에도 기업 SOS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2년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음으로써 경기도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양수석 기자  y0004@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수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