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광주시민장학회 이창희 이사장 취임"인재 양성 위한 장학사업에 매진"

   
▲ ⓒ 교차로저널


제4대 광주시민장학회 이사장으로 이창희 광주신용협동조합 이사장이 취임했다.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취임식에서 이창희 이사장은 “지금까지 지역을 위해 많은 일들을 해 왔지만, 앞으로는 광주시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사업에 매진하겠다”며 장학회 이사장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창희 이사장님의 취임을 계기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일에 광주시민 장학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한다며 취임을 축하했다.

   
▲ ⓒ 교차로저널

이 자리에서 3대 이사장으로 6년 동안 이사장직을 수행한 박기준 전 이사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되었으며 또한 신임 이사 5명(김재윤, 민경진, 전상호, 최문석, 허유회)에 대한 위촉패가 수여되었다.

한편, 광주시민장학회는 국가와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차세대 우수인재육성을 위해 1999년 설립, 올해까지 1,124명을 선발해 15억5천2백4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한, 각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2016년도까지 장학금 100억원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수석 기자  y0004@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수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경안인 2011-09-24 04:10:58

    신임이사장님과 신임이사들은 장학기금을 얼마나 냇나 왜 이런것은 공개를 안하나요

    누구한테 잘보여서 감투를 쓰셨는가 장학기금을 많이 내야 주는 자리아닌가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