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대한민국 지방자치 대전 최우수상 수상광주시, 온라인 민원서비스 제공 등 높은 점수

   
▲ ⓒ 교차로저널

광주시가 적극적인 업무추진과 앞서가는 행정정보화로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은 지자체의 우수경쟁력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사가 주최하고 지방자치경영대전 사무국이 주관하는 행사다.

광주시는 시민과 소통하는 신지식 정보사회 구현을 목표로 추진한 행정시스템과 연계한 공간정보 인프라 구축, 버스정보시스템, 도서관정보시스템  3A(Anytime, Anywhere, Anydevice) 온라인 민원서비스 제공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기업환경개선부분과 공동브랜드 자연채를 개발 육성한 부분의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조억동 광주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행정정보화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여 살기 좋은 광주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22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 3층 C홀에서 지방자치경영대전 내고장 자랑관을 운영, 광주8경, 4대축제, 자연채, 도자기, 풀짚공예등 시의 자랑거리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구두박윤호 2010-12-23 18:38:36

    우리시장님 늘 불철주야 시민을 위하여

    주인의식을 가지고 근무하시니 오늘에 좋은 결과가

    나와꾼요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남과 갇이해서는 남 이상될수없다   삭제

    • 천현동 2010-12-22 17:11:00

      하남시에 민원신청을 했던 사람이면 한결갗이 나오는 말은 하남시 공무원은 주민을 위하여 일 하지않고 자신을 위하여 일한다고 합니다 .법률해석을 할때도 될수있는 일이 80%확률이고 않될수 있는 확률이 20%이면 않되도록 일 처리를 한다고 합니다. 이렇다면 이것은 민중의 지팡이가 아니지요! 자신의 안위를 위하여 일 한다면 주민은 괴로운건데....   삭제

      • 하남 2010-12-22 14:44:56

        광주시는 민원서비스가 나아지는데 하남은 꼴찌라...챙피합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