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공간정보(G-MAP) 종합평가 1위광주시, DB갱신분야 등 우수 평가 받아

   
▲ ⓒ 교차로저널
   
▲ ⓒ 교차로저널

광주시는 경기도에서 실시한 ‘공간정보 구축사업 추진 및 운영실태’ 종합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도내 27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간정보 체계의 효율적인 구축과 활용도에 대한 평가로 이루어졌다.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로 진행된 금번 ‘2010년 공간정보 구축사업 추진 및 운영실태 종합평가’ 결과 광주시는 공간정보 DB갱신분야 우수, 공간정보 응용시스템 활용 분야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시는 2009년에 이어 연속 2년간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 되어 기관표창을 수여하게 됨에 따라 공간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분야에 있어, 도내 으뜸으로 인정받게 됐다.

특히 공간정보의 최신성 확보를 위하여 공간정보 DB의 자체갱신 처리절차 개선사례를 마련하여 철저한 이행을 통한 공간정보의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2011년부터 본격 추진되는 국가공간정보체계 및 행정공간정보체계 확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운영여건 정비 등의 사전 대비활동을 철저히 수행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생활공감지도 서비스 구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질 높은 공공지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