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박정준 3대 광주소방서장 취임"소방수요 팽창하는 광주, 질좋은 서비스 제공"

[광주]광주소방서 제3대 서장으로 박정준 전 경기소방본부 소방행정담당관이 취임했다.

박 신임서장은 1일 가진 취임식에서 광주는 급속한 지역발전으로 각종 건축물의 증대와 소방수요가 급팽창하는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며 소방수요에 대응하고 질 좋은 소방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박정준 광주소방서장
 
또, "시민들과 직접 만나고 부딪치는 현장활동에서 내가 하는 일이 개인의 일이 아니고 광주소방서를 대표하고, 소방서장의 위치에서 일을 한다는 자세로 업무를 처리해 주기 바란다"며 "이렇게 자율성이 보장되고 책임감 있는 행정을 수행할 때 시민에게 보다 질 좋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밖에, 긍정적인 생각과 능동적인 행동, 자율과 책임이 있는 일 추진을 당부하며 "같은일을 하더라도 즐거운 마음으로 임한다면 업무에 대한 과중을 덜고 업무의 효과도 증대된다"고 말했다.

"160명의 직원을 비롯한 480여 의용소방대 그리고 여성소방대원들의 힘이 한데 모아 질 때 광주소방서의 행정이 발전하고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광주를 가꾸는 힘이 될 것"이라고도 했다.

박 서장은 53년 경기도 화성 출신으로 인천대건중학교와 인천공업고교, 한경대 화학공업과를 거쳤다.

그 후 82년 소방사 공개채용으로 입문 해 인천소방본부 소방행정직을 시작으로 인천북부 소방서, 경기도 민방위국 소방과, 안산소방서 방호, 경기소방본부 소방행정, 안산소방서 방호예방과장, 경기소방본부 정보통신, 상황1, 영상홍보, 소방행정직 등을 두루 거쳤다.

또, 부인 정찬경씨와 1남4녀를 두고 있다.

이규웅 기자  aa5767@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