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건강과 안전을 생각하는 '으뜸 아파트'스포츠 시설 및 기동대, CCTV등 완벽

   

 

 

(2)하남시 '백송한신아파트' <아파트 전문 객원기자: 박병철>

 

[하남]백송한신아파트는 환경도시 하남시 신시가내 입주한 최초의 대단지 입주아파트로 1994년 4월, 21평형 3개동  641세대로 준공됐다.

아파트 인근에는 시청을 비롯한 관공서와 덕풍천을 아래로 두어 한강변으로 산책로는 물론 녹지공간 110%의 숲을 자랑하며 휴식공간이 풍부 할 뿐 아니라, 자체운영 스포츠 시설을 가추고 있으며 자율방범 기동대 운영으로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고 있다.

   
이봉섭 입주자대표 회장은 "타 아파트 단지에 비해 화합과 주민을 위하여 입주시 부터 주민의 건강을 위하여 아파트 내에 탁구시설, 에어로빅, 헬스클럽, 베트민트장, 백송축구단, 등 의 시설 및 동호회 단체 등 주민의 웰빙 건강에 힘을 써왔다"고 말했다.

특히,  6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백송축구단 은 하남시 대회 장년부 2회 우승과 하남시 대표로 경기도 대회 까지도 출전 하였으며,  각종 아파트 행사 및 봉사 주변청소등 주민의 화합을 위한 단체로 활동 중에 있다.

또한 백송아파트의 안전을 위하여 운영되고 있는 자율방범 기동대는 주민의 안전을 위하여 2명 12개조 편성으로 1일 두 개조 씩 10년 전부터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다.

   
▲ 백송한신아파트 기동대

이 밖에도 백송한신 아파트는 주차관리, 도난방지, 안전관리를 위하여 CCTV 시스템을 갖춰서, 승강기는 물론 단지 내 주차장을 비롯한 도로까지 출입차량 을 감시후 녹화(30일 보관) 하는 기능으로 물샐틈 없는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파트의 인물로는 장영만 변호사가 거주하고 있는데, 주민의 민원을 해결해 주고자 아파트고문변호사로서 법률 무료상담 등 활동 주민의 법률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아파트는 2003년도에 전기요금 종합계약 방식을 단일계약 방식으로 계약 변경하여,  년간 1천만원 이상 주민전기요금을 절약하는등 앞선 아파트 운영을 선도하고 있다.

<백송한신 아파트 매매가 변동가>
▷최초입주시: 4천600만원   ▷2000년: 8천만원~1억원 ▷2005년: 1억2천500만원~1억5천만원 (자료제공: B / H 부동산 제공)


<입주자대표 및 부녀회 통장단 조직도>

입주자대표

▷회장: 이봉섭  ▷감사: 이점수  ▷총무: 김영선  ▷부회장: 진석란, 오상근 ▷대표: 박소순, 남진오, 전근호, 김영섭,

부녀회

▷회장: 조재분 ▷부회장: 김용례, 전은경 ▷감사: 서성란, 이강숙, 고현자, 외8명

통장단

▷13통장: 민홍기   ▷14통장: 변종복 ▷15통장: 배은숙

   
▲ 백송한신아파트 입주자대표회,부녀회,통장단들의 모습

교차로저널  kocus@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