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광주하남교육청 아름다운 변모종합교육지원센터 개원, 종합교육지원 벨트 구축 고객 감동 시대 활짝

17일 광주하남교육청(교육장 김석희)이 고객감동 시대를 여는 종합교육지원센터를 개설했다.

종합교육지원센터는 '종합민원실', '좋은 수업 나눔실', 특수지원.직업전환교육센터' 등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접근성을  고려해 교육청 1층 중앙을 중심으로 배치했다.

   
 
 

종합민원실은 교육수요가 감동이라는 테마아래 제증명 업무, 평생교육업무, 학교 보건업무, 교육상담 등 4개 민원 영역을 통합처리하는 One-stop 민원행정서비스 체계를 구축 했다.

   
 
 

좋은 수업 나눔실은 교사들이 자유롭게 연구할 수있는 환경을 구축했으며 좋은 수업 모형개발 및 적용, 우수수업 자료 분석, 좋은 수업지도안 작성대회를 통한 수업연구 분위기 조성, 멘토-멘티 교사를 활용한 좋은 수업지도 방안 모색, 수업 전문가 초빙 연수 등 교수.학습 방법 개선 및 질 관리 업무를 수행 한다.

   
 
 

특수지원.직업전환센터는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꿈과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현장 중심의 교육업무를 지원하는 공간으로 특수교육 대상 여부를 진단, 장애영역 및 정도에 기초한 교육환경의 적절한 배치.지원, 아동특성에 맞는 개별적 교육 지원, 학생.교사.학부모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연수 실시, 산학연계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및 장애학생들의 여가선용을 위한 문화체험 등의 업무를 수행 한다.

   
 
 

김 석희 교육장은 "종합교육지원 벨트 구축을 통해 고객감동의 시대를 활짝 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학생에게 꿈, 교사에게 열정, 학부모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광주하남교육청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윤제양 기자  yjy@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제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