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제5대 하남시의회 첫 행정사무감사9월 4일부터 21일까지 정례회 개최

[하남]하남시의회는 오는 9월 4일부터 21일까지 정례회를 개최해 ‘2006년도 행정사무감사’와‘2005회계년도 결산승인’을 진행 할 예정이다.

   
 
▲ 하남시의회 전경
 
하남시의회는 이를 위해 8월 25일 제158회 임시회를 개최해 ‘2006년도 행정사무감사자료제출 요구의 건’을 상정.처리 할 예정이다.

정례회 기간중 실질적인 행정사무감사는 9월 13일부터 진행되는데, ▷13일은 기획예산담당관, 공보감사담당관, 총무과, 종합민원과 ▷14일 문화체육과, 세무과, 회계과, 사회복지과 ▷15일 환경위생과, 청소과, 민간협력단, 산업경제과 ▷18일 도시과, 건축과, 건설과, 재난안전관리과, 교통행정과 ▷19일 상하수관리과, 보건소, 문화복지사업소, 하남시도시개발공사, 동사무등이다.

제5대 하남시의회 첫 행정사무감사를 앞 두고, 7명의 시의원들은 집행부인 하남시에 총 172건의 자료요구를 준비하고 있는데, 시의원별 자료요구 목록을 보면 임문택의원 47건, 유신목의원 33건, 홍미라의원 11건, 문영일의원 49건, 이현심의원 7건, 배윤례의원 12건, 기타 예비 11건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남시의회 임문택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하남시 각종 위원회(조정.심의.협의등)에 대한 운영실태와 분야별 운영실적을 면밀히 살펴보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유신목 의원, 홍미라 의원, 문영일 의원, 이현심 의원은 ‘사회단체보조금지원 및 감독실태’에 대한 자료를 요구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배윤례의원은 ‘원어민교사 운영 및 영어체험 학습관 건립추진실태’에 대해 자료 제출을 계획중에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공원 기자  lee@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공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