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갤러리
시민참여 공간으로 업그레이드-양인석 하남문화원장

   
        양인석 
(하남시 문화원장)
다사다난 했던 갑신년은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을유년 새해를 맞아 하남 시민 여러분에게 복되고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하남 문화원은 1996년 산모가 산고 끝에 옥동자를 낳듯 어렵게 설립되어 이제 문화원의 면모를 갖추어 왔다고 봅니다.

그리하여 금년은 역사적 전통을 복원, 뿌리깊은 향토사를 육성하기 위해 문화 유적을 비롯한 전통 문화를 재조명하는 작업을 서둘러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문화원이 문화 중심의 센터로 거듭나기 위해서 연령별, 계층별 문화 강좌를 개설하여 폭넓은 시민 공간으로 변화시켜 나가는 동시에 청소년층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에도 주력하여 서민 계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시민 참여 공간으로 문화원을 업그레이드 시켜 나가도록 힘쓰야 하겠습니다.

올 을유년 새해에는 첫째 역사와 문화 유적을 발굴하고 계승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둘째 하남시민 모두가 사랑방처럼 기울리고 이용할 수 있도록 문화원 전실을 개방하여 각종 취미 생활과 특기 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섯째 세계가 하나의 동일 공간이 된 인터넷을 통한 지식과 정보를 교환하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정보화실을 갖추어 주민들에게 개방하고 있습니다.

문화는 그 자체가 자원이고 상품이며 사회적 힘의 원천입니다.

우리 하남 문화원은 개방적인 의식으로 우리 지역에 맞는 문화 예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하남시의 힘의 원천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차로저널  kocus@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