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갤러리
지자체 실현 통한 삶의 질 향상-이우경 광주의회의장

   
         이우경
  (광주의회의장)
존경하는 21만 광주시민 여러분, 희망찬 을유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을유년 새해를 맞이해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의회와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를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뒤돌아보면 참으로 국내,외적으로 많은 변화와 사건들이 있었습니다.

대통령 탄핵사건과 행정수도 이전에 대한 헌재의 위헌결정,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국가경제로 인한 국가경제 및 서민생활의 불안정은 국민 모두를 어렵고 힘들게 한 사건들이라 하겠습니다.

이렇듯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 해 우리 광주시가 공공근로사업 및 상수도공기업경영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은 물론 세외수입분야 경기도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각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양한 것은 900여 공직자와 시민여러분께 지역을 아끼고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고자 하는 하나 된 마음의 소중한 결과하고 생각합니다.

우리 의회는 그 동안 시민여러분의 성원 속에 자치행정의 민주성과 능률성을 도모하고 지역의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한 지방자치의 참 목적실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생각합니다만 아직도 미진한 부분 역시 많다고 사료됩니다.

이에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리 광주시의회에서 올해 한 해 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의정 활동방향은 다음과 같이 밝혀 드립니다.

 우선 모범적이고도 성숙한 의정활동을 적극 구현하겠습니다.

또, 의회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가겠습니다.

의원 전문성 함양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 역시 약속 드립니다.

끝으로 시민의 참 뜻을 열어가는 함께하는 의정을 적극 구현 하겠습니다.

광주시의회는 언제 어디서든 시민여러분과 늘 함께 할 것이며 여러분의 소중하신 뜻을 올바르게 대변하여 21만 시민 모두에게 진정한 보람과 희망을 안겨 드리는데 더욱 정진해 나갈 것입니다.

 다시한번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교차로저널  kocus@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