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갤러리
변화 수용하는 결단과 용기 필요-이선 하남의회의장

   
이선
하남시의회의장
희망찬 을유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시는바 뜻대로 성취되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금년은 참여 정부 출범 이후 국민 모두가 진정한 주인이 되는 새로운 가치창출과 번영의 기회를 맞게 될 것으로 전망되나 한편으로는 반 테러와의 전쟁, 북한 핵문제, 그리고 침체국면의 경제적 상황은 새로운 위기라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변화와 위기 상황은 모든 분야에 걸쳐 거대한 변화와 도약의 전환기가 될 것이며, 이를 어떻게 극복 하느냐에 따라 향후 우리의 삶의 질은 물론이려니와 국운이 결정되는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지난날의 영광을 거울삼아 무엇이던지 하고자 하면 해 낼 수 있다는 전향적인 사고를 가지고,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변화의 물결을 적극적으로 받아드리려는 결단과 용기를 가지고 스스로 한발 앞서 반드시 해쳐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키우고, 그러한 지혜를 모으는 일이 아닌가 합니다.

시간은 역사를 키워왔고 역사는 늘 좌절과 희망속에서 위기와 기회를 함께 벗 삼아 오면서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이제는 지난 날의 얼룩지고 일그러진 우리들의 자화상에 하얀 물감으로 덧칠을 하여 은백색의 고은 도화지를 만들고 그 위에 활력과 자신감 넘치는 참 모습의 자화상을 그려 넣어야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각자 주어진 위치에서 맡겨진 직분과 의무의 범주 내에서 열과 성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올 한해에도 계속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베풀어 주실 것을 부탁드리고, 항상 시민의 편에서, 시민을 위한, 시민의 봉사자로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시민의 대변자로서 그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도와 편달이 있으시길 당부 드립니다.

이제 우리지역, 우리 시민 모두가 화합과 안정 속에 희망과 번영의 길로 가고자 하는 새 아침이 활짝 열렸습니다.

우리 모두가 다함께 지혜와 슬기를 모아 자랑스러운 하남, 희망과 영광이 함께 하는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교차로저널  kocus@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