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갤러리
동물 몸과 배출물의 악취에서 '해방'4년간의 연구,활성미생물 제품 탄생

   
[광주]애완견에서부터 소, 닭에 이르기까지 동물들의 건강을 증대시키고 배출물의 악취로부터 해방되는 활성미생물제품이 있다.

활성미생물제품을 사용하면 동물의 장내 세균층의 균형을 이뤄 소화능력이 좋아진다.

이 때문에 영양분 흡수가 개선돼 동물들의 건강이 유지되고, 면역기관이 활성화 돼 바이러스 성 질병이 크게 줄어든다.

암모니아 및 메탄 가스의 발생을 억제하기 때문에 배출물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느낄 수 없고, 파리나 구더기 등의 2차 유해충이 발생되지 않는다.

집에서 애완 동물을 기르는 사람에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활성미생물제품으로 평소에 애완동물에서 발생하는 고유의 냄새에서 해방 될 뿐 아니라 배출물의 역겨운 냄세 역시 사라진다.

애완 동물의 피부가 윤택해지기 때문에 사랑을 더욱 듬뿍 전할 수 있다.


만약 대규모 축산이나 육계장을 하는 축산업자에게도 큰혜택이 돌아간다.

소화와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사료효육이 크게 개선된다.

각종 질병에 대한 면역기관이 강화되기 때문에 집단 폐사율이 거의 없다.

이에 더해 분변 발효시 중성발효가 되어 인체는 물론 축산에 자연친화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분비물이 냄세 및 파리등의 발생을 억제한다.

환경이 좋아지니 당연히 산란율이 높아진다.

양계의 경우 닭은 육질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계란에서도 특유의 비린내를 찾아볼 수 없다.

이러한 획기적인 활성미생물체 제품은 지난 99년부터 시작된 (주)한민미생물연구소(대표, 정재능)의 집년어린 노력의 산물이다.

(주)한민미생물연구소는 지금까지 적용되지 않았던 고초균(Bacillus subtilis)과 곰팡이균(Aspergillus oryzae, Rhizopus spp)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연구 결과다.

균들의 유기적인 결합은 각 균들간의 장점만을 축출 해 이들이 상승작용함으로써 질병에 대한 항병력을 강화시킨다.

또, 소화기관을 점진적으로 발달시켜 각종 영양분의 흡수를 높임으로써 사료효율과 증체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물론 (주)한민미생물연수소의 제품은 애완동물을 키우는 개인이나 축산업을 하는 대규모 축산업자 모두 문을 두드릴수 있다.

최근엔 가정에서의 오수 냄새를 제거하는 용도로까지 사용된다.

냄새제거의 효과를 입증한 바이오-젤라는 3천원에, 사료효율을 높이는 바이킹은 3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주)한민미생물연구소는 광주시 경안동에 본사가 위치하고 실촌면에 생산공장을 갖추고 있다. 문의(031-763-0170)

 

 

 

 

대표인터뷰 〓〓〓〓〓〓〓〓〓〓〓〓〓〓〓〓〓〓〓〓〓〓〓〓〓〓〓〓〓〓〓〓

바른마음으로 바른제품 생산

 
     △정재능 대표

문명의 발달과 인구의 증가로 자연생태계는 파괴, 오염되어 자연생태 순수기능을 상실하고, 지구촌 환경기능은 위기에 봉착하게 되었습니다.

축산물은 항생, 항균제로 농산물은 살충, 살균, 화학비료의 오남용으로 생산된 식품은 유해잔류식품으로 우리 식탁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또, 생활하수와 축산 오, 폐수는 자연의 생태계를 파괴시키고 있어 (주)한민미생물연구소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여 자연과 공존하는 환경친화적인 활성미생물제품 생산에 목표를 두고 설립됐습니다.

연구개발에 혼신을 다하는 기업으로 '쾌적한 환경으로 인간의 건강한 미래의 삶'을 주도 할 것을 다짐합니다.

이규웅 기자  aa5767@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